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1 09:56:21
기사수정


▲ 국내 최대 규모 로봇박람회 ‘2019 로보월드’가 오는 10월 9일(수)부터 12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개최된다.



[기계신문] 국내 최대 규모 로봇박람회 ‘2019 로보월드’가 오는 10월 9일(수)부터 12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개최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지난 9월 26일 코리아나호텔에서 ‘2019 로보월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2019 로보월드’의 특징 및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올해로 14회째인 로보월드는 국내 로봇 분야 신규 수요 창출과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기술포럼이 공동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준비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은 산업 분야별 로봇의 활용 공정을 보여줄 수 있는 로봇 SI 기업이 대거 참가하며, 특히 세계 최초로 5G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협동로봇 사례를 선보여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물류로봇, 의료·재활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서비스로봇 유망 분야의 제품·기술이 다수 출품되고, 일본 등 해외기업 의존도가 높았던 로봇 핵심부품의 국산화 개발 기업의 참여 증가가 눈에 띈다는 설명이다.


30여개의 부대행사는 국내외 세계의 로봇산업 동향을 파악할 기회를 제공하고, 수요 발굴 및 연계를 지원하기 위해 신제품런칭쇼, 로봇기업 사업설명회, 자율이송로봇 포럼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 포럼, 한-아세안 로봇 비즈니스 포럼 등은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9개 대회 29개 종목으로 구성된 ‘국제로봇콘테스트’에는 12개국 4,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로봇 인재 육성과 로봇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대국민 로봇 마인드 확산을 위해 진행된다.


또한 협동로봇을 주제로 한 ‘국제로봇기술포럼’은 제조로봇 분야에서 핵심 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협동로봇의 기술현황 및 활용사례를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2019 로보월드’ 주관기관인 한국로봇산업협회 조영훈 이사는 “로보월드는 국내 로봇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역할을 수행하는 플랫폼”이라며 “로보월드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와 같은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로봇 서비스를 함께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70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우측_슬라이드코리아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