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1 14:40:05
기사수정


▲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23일과 24일 양일간 추가 개최하기로 했다. 사진은 지난 11일 경기중기청에서 열린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사업설명회 현장



[기계신문]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23일과 24일 양일간 추가 개최하기로 했다.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개발이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기술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전문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선정된 강소기업들은 향후 5년간 30개 사업에 대해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주기에 걸쳐 최대 182억 원을 지원받게 되며, 이를 통해 빠른 기술혁신과 성과창출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주요 권역별로 진행된 총 6회의 사업설명회에는 약 1,600개의 중소기업이 참석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현장은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기업들의 관심과 열정으로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은 이러한 기업들의 관심을 반영해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이 밀집돼 있고, 사업설명회 참여자가 가장 많았던 경기와 대전·충청지역에서 사업설명회를 추가 개최하기로 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신청 절차부터 ‘기술혁신 성장전략서’ 작성방법 등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관련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충분한 질의응답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사업설명회에서 논의된 주요 질의와 답변은 강소기업 100 신청이 진행되는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 내 사이버 영업점에 게시해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강소기업 100 신청은 다음달 1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와 기술보증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와 기술보증기금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영태 기술혁신정책관은 “기업은 물론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만큼 엄격하고 공정하게 진행할 것이며, 대외 의존도가 높은 핵심 기술의 자립도를 크게 높일 수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71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JEC ASIA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