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년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포스터

[기계신문] 방위사업청은 구미시와 공동으로 10월 28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미코에서 「방위사업청과 함께하는 2019년 경북 산·학·관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구미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한화 화약/방산, 한화시스템을 포함하여 LIG넥스원 등 방산기업 5개사와 일반 기업 50여 개사 등 약 60개사가 참여하여 채용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방위사업청, 구미시 등 정부기관 및 경북경영자총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유관기관에서도 기관별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일자리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채용박람회에는 방위산업 분야 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위산업관’, 참여기업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취업정보관’, 정부부처 및 유관기관의 시책을 설명하는 ‘홍보관’, 이력서용 무료 사진 촬영 및 취업 타로 등을 진행하는 ‘부대행사관’을 마련한다.

방위사업청은 지난해 대전시와 공동으로 개최한 일자리 박람회를 시작으로 올해 9월 창원, 이번에는 구미시와 지역 밀착형 일자리 박람회를 마련하여 방산기업의 지역인재 채용을 장려하고, 인근지역의 전역예정 장병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방위사업청 박승흥 방위산업진흥국장은 “이번 박람회가 방위사업청과 구미시가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지역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여러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