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만금개발청은 31일 ㈜이삭특장차와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기계신문] 새만금 산업단지에 전기차‧재생에너지‧강구조‧의료기기‧친환경 부직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고 있는 가운데, 새만금개발청이 31일 ㈜이삭특장차와 올해 15번째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군산 국가산단에 위치한 ㈜이삭특장차는 2015년 설립, 자동차 구조변경 및 자체 인증 검사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올해 6월 군산시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삭특장차는 2021년까지 산업단지 1공구 내 장기임대용지 13,223㎡에 62.2억 원을 투자해 특장차·윙바디·이동식 업무차량·캠핑카 등을 제조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 전기차를 이용한 캠핑카도 제작할 계획이어서 군산형 일자리 상생 협약을 체결한 전기차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이 기대된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최근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모든 차량을 캠핑카로 개조하는 것이 가능해져 관련 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되는 상황이므로, 이번 입주계약을 계기로 관련 기업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이삭특장차가 앞으로 새만금에 둥지를 틀 에디슨 모터스, 엠피에스코리아, 대창모터스 등과 함께 다양한 전기자동차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새만금을 세계적인 전기차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