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14 10:49:28
기사수정


▲ 11월 11일~14일(현지시각) 미국 시카코에서 열린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FABTECH 2019)에서 포스코와 고려용접봉(KISWEL)이 공동개발한 자동차용 초고강도 도금강판 용접솔루션인 ‘포스젯(PosZETTM) 시연회’에 관람객들이 참관하고 있다.



[기계신문] 포스코는 북미 국제가공용접전시회(FABTECH 2019)에 선재 고객사인 고려용접봉(KISWEL)과 공동으로 참가해 자동차·건설용 고강도강, LNG저장탱크·해양구조용 극저온강 등 최고급 철강제품에 적합한 용접재료와 용접기술을 패키지로 선보이면서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국제가공용접전시회는 북미 최대의 금속가공·용접기술 전시회로 올해 38회를 맞았으며, 전 세계 1,825개 기업이 참가하고 48,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포스코는 2016년 고려용접봉과 ‘용접재료 공동개발 협약’을 맺은 이후 관련기술을 개발해 독일과 중국 등에서 개최된 국제 전시회에 공동으로 참여해 왔으며 이번이 4번째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양사는 자동차·에너지·해양 등 6개 분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자동차용 초고강도 도금강판의 용접부 기공결함 방지 및 슬래그 저감 용접기술인 포스젯(PosZETTM)을 전시회 현장에서 시연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미팅 및 초청 세미나를 진행했다.


전시회에 참석한 포스코 주세돈 철강솔루션연구소장은 “포스코 철강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지니스 공생 모델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려용접봉 최희암 부회장은 “포스코와 함께 고객 맞춤형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는 철강소재뿐만 아니라 용접과 성형 등 철강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사에 기술지원을 함으로써 비즈니스 파트너와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Business With POSCO”를 실현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73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옥수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