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연구소(KIMS)와 인제대학교가 상호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참석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했다.(가운데 협약서를 들고 있는 이의 왼쪽이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 오른쪽이 인제대 전민현 총장)

[기계신문] 재료연구소(KIMS)와 인제대학교가 11일(화) 재료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소재·부품·장비 분야 고급 전문인력 양성 ▶국책사업 발굴 및 공동 연구개발 ▶상호 기술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인력의 상호 교류 및 협력과 인프라 상호 활용 및 협력, 고급인력 양성 및 사업 운영, 중대형 국책사업 공동 발굴 및 기획,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융합연구사업 등 공동연구 수행 및 협력, 각종 전시회, 교육·훈련, 세미나 및 심포지엄 개최 등 다방면에서 업무를 확대 협력할 계획이다.

경남 김해에 위치한 인제대학교는 특히 의료 및 의생명 분야에서 명성 높은 대학이다. 지난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연구개발특구위원회를 열어 김해를 ‘의생명·의료기기’ 특화 분야로 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를 결정했으며, 인제대는 해당 특구의 기술핵심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내 최초 의생명 특성화 대학인 인제대는 김해 골든루트산업단지와 서김해일반산업단지를 배후 공간으로 연계해 대한민국 의생명·의료기기 산업메카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은 “인제대학교는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지역의 혁신 성장을 이끄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중 경남 김해를 대표하는 기술 핵심기관에 해당된다”며 “재료연구소는 이번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인제대와 같은 지역대학 살리기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인력양성 교두보 역할을 자처해 우수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