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피해가 발생한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및 수출지원을 위해, 대체 수입선 발굴 및 온라인 전시회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다.

[기계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피해가 발생한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및 수출지원을 위해, 대체 수입선 발굴 및 온라인 전시회 참여를 지원하기로 했다.

우선 중국 내 지역봉쇄 및 물류제한 등에 따라 對중국 원부자재 수입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급 애로품목을 대체할 수 있는 수입선 발굴을 지원하고 기업거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해외시장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는 정보제공 전문기업과 협력해 원부자재 수급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대체 수입선 정보를 신속히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단은 ▲오프라인 행사 취소 및 대면 거래 제약으로 해외 판로개척에 차질이 생긴 ‘피해기업’과 ▲위생용품 분야 등 위기상황 수요 확대에 따른 ‘기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플랫폼 내 온라인 전시관 입점 및 온라인 전시회 홍보·마케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온라인 전시회는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및 해외판로 확대를 위해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온라인수출처 반정식 처장은 “중국과의 거래 제약에 따른 대체 수입선 알선 및 온라인전시회를 통한 해외 판로지원을 신속히 추진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나아가 온라인 수출을 통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청접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코리아 사이트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공단 온라인수출처로 문의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