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06 09:07:01
기사수정


▲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 본원 및 전국 18개 지역검사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고대체능력 향상을 위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기계신문]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이 15일(목) 본원 및 전국 18개 지역검사소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고대체능력 향상을 위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산업안전보건법상 사무직 종사 근로자는 매 분기 3시간 이상, 사무직 외 근로자는 매 분기 6시간 이상 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사고 발생 시 응급처치 관한 사항 ▶산업재해 처리요령 ▶산업안전보건법령 및 일반관리 등에 관한 사항으로,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사례와 예방대책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한편,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지난 1월 안전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근로자 안전지침을 마련하는 등 안전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관리원은 법적 의무사항 이행 외에 매월 자발적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해 임직원의 안전보건의식 향상과 산업재해 예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정순귀 이사장은 “지속적인 예방 중심의 교육으로 안전의식을 함양하여 산재 경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연일
서브우측_시바우라기계
서브우측_서형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광고_한일
서브광고_호진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서브우측_대하기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