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1 14:00:43
기사수정


▲ 포스코그룹,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기계신문] 포스코그룹이 3월 11일(수)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에는 포스코를 비롯해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총 4개 그룹사가 함께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기업들의 상반기 채용 일정이 기약 없이 연기되고 있는 가운데, 고용 시장에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서류 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일정 변경 등을 고려해 지난해보다 1주일 연장해 3월 31일(화)까지 3주간 진행된다.


포스코는 이번부터 더 많은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 하한선을 4.5점 만점 기준 3.0점에서 2.8점으로 낮춰, 스펙보다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실제 경험 위주로 서류평가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단, 최소 학점 등 지원요건은 그룹사마다 상이해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이후 이어지는 인적성검사와 면접 일정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입사 지원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존에 실시했던 현장 설명회 등 오프라인 채용 활동을 전면 취소하지만, 자체 보유한 SNS채널을 통해 더욱 면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공식 유튜브채널인 ‘포스코TV’를 통해 지난 2월 신입사원들의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 연수 생활을 담은 ‘포스코 신입사원 포항 브이로그(V-log)’를 공개한 바 있으며, 3월 중에는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인터뷰 영상도 게재할 예정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포스코 대표 미디어 채널 ‘포스코 뉴스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 채용담당자는 “경영여건이 불확실하고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지만, 포스코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80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한샘디지텍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다솜머신
서브우측_효성엔지니어링
서브우측_명신방진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광고_한국니들베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