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16 14:52:18
기사수정


▲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인재 채용…16일부터 15일간 공고



[기계신문] 광주광역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지역 소프트웨어(SW) 서비스 사업화 지원사업’에서 3개 과제가 선정돼 2021년까지 2년간 총 36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이에 광주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공동으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을 발족시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아울러 광주시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인재 채용을 시작했다. 채용은 3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의 공고를 시작으로 4월경에 최종 임용한다.


이번 인재 채용은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 1차년도 사업추진으로 일반직 9명, 전문직 1명, 계약직 1명 등 총 11명을 우선 채용하며, 오는 2024년까지 연차별로 총 7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채용공고 후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시행, 예비 3순위까지 예비합격자를 결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해 4월경 최종 임용을 확정한다.


특히 올해는 1차년도 사업으로 ▲창업동, 실증동, 데이터센터 등 인프라 구축 ▲실증장비 도입 ▲창업 108개사 지원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전문인력 채용을 중점으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단은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필기시험을 제외해 추진하되,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면접시험을 강화하는 한편, 직무 중심의 블라인드 면접을 원칙으로 해 면접의 객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의 전문인력 채용으로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이 본 궤도에 진입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손경종 광주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전문 인력 채용을 통해 ‘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이 원활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며 “사업단과의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 mtnews.net/news/view.php?idx= 804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한샘디지텍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다솜머신
서브우측_효성엔지니어링
서브우측_명신방진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광고_한국니들베어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