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1 09:44:54
기사수정


▲ Prosonic Flow G 300/500은 정유&가스 및 화학 산업군의 가스 관련 공정에 이상적인 초음파 유량계로, 높은 측정 정확도를 기반으로 한 건식 및 습식 가스 측정이 가능하다.



[기계신문] 산업자동화 계기·솔루션 전문 기업 엔드레스하우저가 가스 측정에 최적화된 초음파 유량계 ‘Prosonic Flow G 300/500’를 출시했다.


Prosonic Flow G 300/500은 정유&가스 및 화학 산업군의 가스 관련 공정에 이상적인 초음파 유량계로, 높은 측정 정확도를 기반으로 한 건식 및 습식 가스 측정이 가능하다.


특수한 용도 혹은 까다로운 요구사항이 반영된 공정에도 사용될 수 있도록 확장된 가스 분석 기능이 접목되었는데, 이를 통해 순수 가스, 가스 혼합물, 천연가스 등 측정 대상에 따라 추가적인 파라미터를 계산할 수 있다.


계산 가능한 파라미터로는 부피 유량, 보정 부피 유량, 질량 유량, 에너지 유량, 열량(Calorific value), 웨버 지수(Wobbe index), 가스 유형, 몰 질량(Molar mass), 메탄 함량(%), 밀도, 점도 등이 있다.


가스와 접촉하는 모든 부품은 스테인리스스틸로 만들어졌으며, NACE MR0175/MR0103을 준수한다. 초음파 변환기는 316L 스테인리스스틸 또는 2등급 티타늄으로 제작되고, 전체 센서 하우징이 내부식성 스테인리스스틸로 제작되어 온·오프쇼어 특유의 가혹한 환경에 최적화되었다. IEC 61508(SIL)에 따라 개발되어 안전 관련 규제를 준수해야 하는 공정에도 적합하다.


또한 엔드레스하우저만의 자가 진단·검증 기능인 하트비트(Heartbeat) 기술이 탑재되어 프로세스의 중단 없이도 추적 가능한 검증 기능을 제공하며, TÜV 인증을 비롯한 높은 진단 범위(>95 %)에 따른 영구적인 자가 진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Prosonic Flow G300/500은 Proline 300(컴팩트 버전) 또는 Proline 500(원격 버전)과 같이 다양한 트랜스미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유속, 초음파 속도, 압력 및 온도를 동시에 측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HART 또는 Modbus RS485를 통한 디지털 데이터 전송을 제공하며, WLAN 또는 자유롭게 결합 가능한 입출력 기능(configurable I/O)을 통해 모든 측정값 및 진단 데이터에 언제든지 액세스할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넥스트펌프
서브우측_다셀
서브광고_삼익정공
서브광고_지지엠
서브광고_인컴기술
서브광고_반도하이텍
서브광고_서은에프에이
서브우측_성헌
서브우측_슬라이드코리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