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ST 친환경 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가 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오는 6월 26일까지 공모한다.

[기계신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에서 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오는 6월 2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오는 7월 1일 개별 통보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아이디어 개발 착수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7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JDC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창업 캠프를 진행한다. 창업 캠프에서는 자율·전기자동차 분야 전문가 멘토단들의 비즈니스 모델링과 시장조사 기법, 사업계획 수립·발표 기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 멘토링이 제공된다.

약 5개월 간 아이디어 개발 과정을 거쳐 12월 22일 최종 평가회를 통해, 우수팀에게는 사업화 지원금과 창업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1위에게는 200만원, 2위에게는 100만원, 3위(3팀)에게는 5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 참가 신청은 공모전 포스터에 표시된 신청 링크 또는 QR 코드로 접속해 온라인 사전 접수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포스터에 표시된 신청 링크 또는 QR 코드로 접속해 온라인 사전 접수를 하고, 6월 26일까지 KAIST 친환경 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성낙창 JDC 산업육성팀장은 “이번 창업 아이디어 공모와 창업 캠프를 계기로 미래 산업인 자율·전기자동차 분야의 창업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제주도가 지난해 전기차 충전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되면서 관련 산업 발전이 기대되는 만큼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JDC가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