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12 13:54:32
기사수정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오는 6월 8일(월)까지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오는 6월 8일(월)까지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에너지 분야에서의 성장잠재력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여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는 한편, 성장 동력 확충 및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또한, 에너지 분야 기업의 성장과 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해 그간 부재했던 기술사업화·민간투자연계 방식의 단독 사업을 추진한다.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사업화 잠재력이 높은 우수 에너지벤처를 선정하기 위해 기술성 중심의 평가가 아닌 기업성장전략과 기술사업화 계획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기업성장전략계획을 바탕으로 R&D를 통한 사업화 실현 가능성을 평가하고, 이를 위해 사업계획서 양식, 평가항목, 배점을 새롭게 구성하였다.


또한, 민간으로부터 시장성을 검증받고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장과 사업화 성공을 위한 투자연계형 방식의 R&D를 추진한다.


투자연계형 R&D는 2019년 1월 1일부터 사업계획서 접수 마감일인 2020년 6월 8일까지(투자계약서 체결일 기준)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적격대상 기준을 충족하는 투자를 유치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신청한 총 정부출연금의 30% 이상을 투자 유치해야 하며, 이때 산업기술혁신기술개발 평가관리지침 제23조 4항(담보제공 조건의 투자계약 등)에 해당하는 투자는 인정되지 않는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관계자는 “에너지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솔루션의 사업화와 기업 성장을 목표로 R&D를 지원하며, 투자연계형 R&D 방식으로 추진한다”면서 “벤처확인기업, 이노비즈 인증기업, 연구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휴먼터치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대암정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