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가 최근 국내외 자동차산업 불황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동차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기계신문] 부산광역시가 최근 국내외 자동차산업 불황과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동차 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부산에 사업장이 소재(사업자등록증 기준)한 자동차산업 분야 법인·단체 및 기업이며, 올해 퇴직인력 신규채용자를 대상으로 부산시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의 심사를 거쳐 기업당 최대 5명, 인당 월 250만 원 한도, 최대 9개월 간 채용보조금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지원 인원이 전국적으로 650명으로 한정되어 있으며, 국비에 대한 지방비 의무매칭(9:1) 사업으로, 참여 지자체의 지방비 우선 확보에 따른 사업 선점이 예상된다. 이에 부산시는 사업비 총 22.5억 원(국비 20.25, 지방비 2.25)을 지원해 100명의 자동차산업 퇴직인력 재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사업 상세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2일부터 공고 중이며, 사업비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문에 있는 참여기업 신청서 등 별도의 서식을 갖추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국내외 자동차산업 불황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에는 고숙련 인력 적기공급을, 퇴직자에게는 신속한 재취업을 통한 생계안정을 가져다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제조혁신기반과 또는 한국자동차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