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새롭게 구축한 통상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무역협회 통상보고서, 해외 지역별 통상정보, 해외기관 보고서 및 주요 내외신 기사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기계신문] 한국무역협회 통상지원센터가 우리 무역업계가 코로나19 이후 통상환경 변화와 세계 보호무역주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 ‘까통’ 구축, 이메일 통상 뉴스레터 발송, 전용 홈페이지 구축 등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통상정보를 전달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통상지원센터는 5월 1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까통(카카오 통상)’을 통해 매주 금요일 한 주간의 통상이슈를 정리해 제공한다. 기업 통상담당자 외에도 통상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센터는 또한 지난 3월부터 통상 관련 뉴스 및 최신 보고서를 담은 ‘통상 뉴스레터’를 정부와 기업 담당자들에게 매일 발송해오고 있다. 서비스 개시 직후 구독자가 1,300명을 넘어서는 등 업계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새롭게 구축한 통상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무역협회 통상보고서, 해외 지역별 통상정보, 해외기관 보고서 및 주요 내외신 기사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테블릿PC,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돼 시간과 장소,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제현정 통상지원센터 실장은 “코로나19 사태로 당분간 대면 사업이 어려운 현실에서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무역업계에 최신 통상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향후에는 교육 콘텐츠, 컨설팅 등으로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상 뉴스레터 이메일링 서비스는 통상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카카오톡 채널은 친구검색에서 “까통”을 입력하면 된다.

▲ 한국무역협회 통상지원센터를 만나는 3가지 방법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