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경제연구원이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석유화학 입문교육(II)”을 개최한다.

[기계신문] 화학경제연구원이 오는 6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석유화학 입문교육(II)”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화학경제연구원에서 6년째 개최하고 있는 석유화학 입문교육(I)의 후속과정으로, 앞선 교육에서 산업 및 시장에 대해 다루었다면 이번 교육에서는 석유화학 제품과 공정 기술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석유화학 공정 및 제품 응용’이라는 부제 아래 올레핀·아로마틱·폴리올레핀 등 주요 석유화학 제품뿐 아니라 MTO/CTO·셰일가스·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석유화학 제품과 주요 공정기술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주요 의제로는 ▶Digital Transformation - Platform and 3D ▶Aromatic 제품 및 주요 공정의 이해 ▶정유산업 및 주요 공정의 이해 ▶신탄소 시대에서 석탄화학 기술 ▶Olefin 산업 및 공정의 이해 ▶폴리올레핀 산업의 이해 및 주요 공정 ▶폴리올레핀계 촉매 공정 기술 ▶셰일가스·오일의 개발공정 및 동향 등이 있다.

또한, 주요 연사로는 한국하니웰, SK종합화학, SDG(주), 아주대학교, GS칼텍스, 한화케미칼, W.R.Grace, 한국석유공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석유화학 제품 및 공정 기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석유화학 제품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기업 및 개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 2020년 석유화학 입문 교육(II) - 석유화학 공정 및 제품 응용 프로그램 * 프로그램 주제 및 일정은 연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