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TP와 지난해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공장 멘토링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LS일렉트릭㈜ 멘토가 한 중소기업을 방문, 현장진단을 실행 중이다.

[기계신문]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LS일렉트릭㈜(舊LS산전)과 함께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도입을 위한 ‘스마트공장 멘토링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인천테크노파크는 스마트공장에 대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등 전문성을 갖춘 LS일렉트릭㈜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천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 및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의 주요 멘토링 프로그램은 스마트공장 도입을 위한 현장진단, 전문멘토 파견, 스마트공장 도입 로드맵 수립 등으로 기업의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돕기 위한 전문 멘토링이 6주간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지원대상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려는 인천지역 중소 제조기업으로,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bizok)를 통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인천TP와 LS일렉트릭은 앞서 지난해 7월 ‘스마트공장 멘토링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개 중소 제조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한편, 인천TP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시와 함께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스마트공장 구축비를 지원하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신청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