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8 11:09:19
기사수정


▲ 현대로템은 28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을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현대로템이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통한 임직원 역량 강화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28일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을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은 총 571개이며 경영, 산업, 리더십, 글로벌, 4차 산업, 인문교양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폭넓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대로템 자체 온라인 교육 웹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임직원들은 다양한 직무 교육 과정을 접하고 개인별 직무 역량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현대로템이 온라인 직무 교육을 신규 도입하기로 한 것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임직원 역량 강화 방안을 고민하던 중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비대면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을 체감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직무 교육이 도입됨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공백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로템 온라인 직무 교육은 학습자인 임직원이 직접 원하는 교육을 선택하는 맞춤형 교육이란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 본인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육 콘텐츠를 스스로 선택함으로써 교육 효율성을 강화한 것이다.


이번 온라인 직무 교육은 1개 과정이 1개월간 진행되며 이번 달부터 올 10월까지 6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교육 일정이 종료된 이후에도 온라인 직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교육 참여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임직원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중 코로나19로 인한 인재육성 교육 공백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을 도입하게 됐다”며 “교육을 통한 개인역량 강화가 조직역량 강화 및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인재육성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연일
서브우측_시바우라기계
서브우측_서형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광고_한일
서브광고_호진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서브우측_대하기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