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9 16:25:56
기사수정


▲ 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광주일자리 온라인박람회’를 6월 8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



[기계신문] 광주광역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광주일자리 온라인박람회’를 6월 8일부터 21일까지 인터넷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에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광산업진흥회가 협업해 마련했다. 특히 광주를 비롯해 화순, 담양, 나주, 장성 등 인근 4개 시·군 소재 자동차·전자분야 기업관과 우수·추천기업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우수기업관은 광주시에서 지정한 명품강소기업 및 프리(PRE)-명품강소기업 등이 참여하며, 추천기업관은 광주시 등이 추천한 근로자 복지 우수기업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온라인 이력서, 취업가이드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이벤트관도 별도로 마련된다.


광주일자리 온라인 박람회는 전국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새한 내용은 광주전남잡코리아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종천 광주시 일자리정책관은 “코로나19는 일자리 시장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며 “향후 온라인 방식의 박람회를 확대 운영해 기업 채용인력 미스매치가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우측_케이엠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