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테크노파크는 2일(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충북 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기계신문] 충북테크노파크는 2일(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위한 ‘충북 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40여개의 수요기업들과 20여개의 공급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테크노파크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충북지방 중소벤처기업청과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이번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는 참여기업들과 충북 ‘2019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의 우수사례 성과를 공유하고, 나아가 지역 내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매칭데이에서는 ▲한국표준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등 스마트공장 컨설팅기관의 상담지원 ▲대한상공회의소 스마트마이스터 상담지원 ▲두산로보틱스사의 협동로봇 상담지원 ▲충북스마트공장 공급기업협의회 및 기술위원협의회 상담지원 등 종합지원도 함께 이뤄졌다.

충북테크노파크 송재빈 원장은 “이번 스마트공장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는 도내 수요기업의 스마트공장 역량 강화와 보급·확산 사업 참여 촉진을 위해 다양한 지식 공유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자체 및 지역 관련 유관기관 등과 함께 수요기업 중심 스마트공장 및 제조혁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