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는 한국나노기술원과 공동으로 ‘2020년 나노소자 신뢰성인증 및 분석지원 사업’과 ‘2020년 나노 공동연구 플랫폼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기계신문] 경기도는 한국나노기술원과 공동으로 ‘2020년 나노소자 신뢰성인증 및 분석지원 사업’과 ‘2020년 나노 공동연구 플랫폼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나노소자 신뢰성인증 및 분석지원 사업’은 경기도 소재 나노소자 관련 중소기업 29개사에 전자현미경, 엑스레이(X-ray), 전기 광학적 특성분석, 신뢰성 시험인증 등 기업이 원하는 시험분석과 신뢰성 인증을 지원한다.

한국나노기술원은 한국나노종합기술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신뢰성인증‧시험분석 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당 최대 지원금은 창업기업(7년 이하)인 경우는 1,050만 원, 일반기업(7년 초과)인 경우는 750만 원이다.

‘2020년 나노 공동연구 플랫폼 지원사업’은 한국나노기술원의 연구원과 참여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요소(부분)기술, 공정개선, 제품개선 등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 타당성 분석을 포함한 기술컨설팅을 지원해 참여기업의 고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여 대상 기업은 나노 분야 도내 중소기업이며, 심사를 통해 최종 25개의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약 1천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나노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부진과 비용부담을 극복해 고용 창출과 매출 확대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및 한국나노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한국나노기술원 기업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