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혁신을 위해서 반도체 분야 기업인과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는 자리가 마련된다.

[기계신문] 충북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하는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혁신 포럼’이 7월 2일 충북대학교 융합기술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충북도의 역점사업인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혁신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대내외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반도체 관련 기업과 유관기관 전문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행사에서는 충북테크노파크의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기술개발 지원사업과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의 시스템반도체 마케팅 및 컨설팅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테크노베이션파트너스 대표가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혁신 플랫폼 구축사업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SK하이닉스 서민석 WLP공정관리팀장이 글로벌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동향 및 향후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혁신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지정 이메일 또는 전화로도 신청 가능하다.

충북도 이용일 산업육성과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국내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분야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확대되어, 예타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술혁신 플랫폼 구축사업이 반드시 예타에 통과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