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7 10:06:39
  • 수정 2020-06-27 15:52:27
기사수정


▲ 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초로 0.2~90kW 저압전동기 시리즈에 대한 안전증 방폭 국제인증(IECEx, ATEX) 획득에 성공했다.



[기계신문] 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초로 0.2~90kW 저압전동기 시리즈에 대한 안전증 방폭 국제인증 IECEx 및 ATEX 획득에 성공했다.


안전증 방폭은 발화원을 제거하여 폭발을 방지하는 방식으로 정상 동작상태에서 내·외부 구성품 등에서 과도한 열이나 아크(방전) 또는 스파크(불꽃)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 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초 획득한 안전증 방폭형 저압전동기 0.2~90kW 시리즈 인증서



석유, 화학, 가스 플랜트 등 폭발 위험성이 높은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방폭형 전동기는 높은 품질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으로, 현대일렉트릭은 지금까지 구조적으로 강건하여 폭발압을 견딜 수 있지만 고가인 내압 방폭형 전동기로 시장에 대응해 왔다.


그러나 표준전동기 프레임을 적용해 경제성을 향상시키면서 주변 온도 -55℃의 극저온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한 안전증 방폭형 전동기를 개발하고 국제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경쟁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다양한 방폭형 제품군을 확보하게 됐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향후 제품 시리즈 국제인증을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즉각적인 대응 및 제안이 가능해져 해외시장 입찰 및 수주 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IECEx (방폭기기 국제인증) : 폭발 위험 환경에서 사용되는 방폭전기기기에 대해 국제규격(IEC) 요구사항에 적합함을 인증하는 국제 상호인증제도
* ATEX (유럽 방폭인증) : 유럽연합(EU)에서 사용되는 방폭제품의 제조자, 수입자, 유통업자는 Directive 2014/34/EU 지침에 따른 EU Type Examination(형식 제품인증) 취득 필수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선도정밀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포인트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