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경제연구원이 폴리머 교육 시리즈 중 두 번째 교육을 ‘슈퍼EP 소재와 가공기술’이라는 부제로 오는 8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진행한다.


[기계신문] 화학경제연구원이 폴리머 교육 시리즈 중 두 번째 교육을 ‘슈퍼EP 소재와 가공기술’이라는 부제로 오는 8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진행한다.

지난 6월 개최된 ‘폴리머 교육(Ⅰ) -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교육이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좋은 호평이 이어짐에 따라, 폴리머 교육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8월에 열리는 폴리머 교육(Ⅱ)는 20일(목)에는 플라스틱의 기본 개념과 가공기술인 플라스틱 압출 및 사출성형에 대해 알아보고, 트러블슈팅 등의 사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EP 소재인 PA6, PA66의 자동차 적용 현황을 살펴본다.

21일(금)에는 플라스틱 컴파운드용 기능성 첨가제에 대해 소개하고, 슈퍼엔지니어링 플래스틱의 대표소재인 PA46, PPA, LCP, PPS, PEEK 등에 대한 이해와 응용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본다.

특히 사람들이 의외로 잘 모르는 PA46의 특성 및 용도와 5G 통신 안테나로 사용되는 액정고분자(LCP, Liquid Crystal Polymer)는 이전에 없던 강의 코스로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 연사는 JC KOREA, 코오롱플라스틱, 우진플라임, 바스프, DSM코리아, 세양폴리머, 도레이첨단소재, 빅트렉스 등 업계 대표기업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플라스틱 소재 관련 기업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폴리머 교육(Ⅱ)는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던 슈퍼EP 및 공정교육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이기 때문에,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연구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타 산업 종사자들의 기초 지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한편, 2020년 11월 26일~27일에는 ‘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이라는 부제로 세 번째 폴리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