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 기업에 10억 원 투입

▲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공정 자동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기계신문]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공정 자동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인천지역 뿌리산업 관련 중소기업의 수작업 공정과 재해 위험이 큰 공정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 작업환경 개선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사업비로는 10억 원이 투입된다.

인천TP는 공모를 통해 17개 안팎의 기업을 선정해 기업당 많게는 6천만 원까지 공정 자동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공정 자동화의 기업 부담률 기존 50%에서 30%로 대폭 낮춰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뿌리기업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지원대상은 인천지역 뿌리산업 관련 중소기업으로 내달 6일까지 인천TP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지정 이메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인천뿌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인천지역 뿌리기업이 공정 개선을 통해 대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뿌리기업 현장의 의견이 반영된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해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