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8 11:07:56
기사수정


▲ 중소조선연구원이 조선업 생산기술 분야의 경쟁력 유지·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복합재료 선체건조 기술자격’ 과정 교육생을 8월 5일(수)까지 모집한다.



[기계신문] 중소조선연구원이 조선업 생산기술 분야의 경쟁력 유지·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는 ‘복합재료 선체건조 기술자격’ 과정 교육생을 8월 5일(수)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복합재료를 이용한 경량선박 건조에 필요한 마린 테크니션(Marine Technician) 필수 자격 획득 및 취·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복합재료 선박 성형기초, 겔코트 활용 및 레진 인퓨전 등에 관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산 강서구 녹산산단에 위치한 중소조선연구원 본원 교육장에서 8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10일간 운영된다.


교육 대상자는 복합재료 관련 조선업 구직희망자 또는 졸업 예정자이며, 모집 인원은 총 15명으로 중소조선연구원 조선업 생산기술 인력양성사업 교육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중소조선연구원 콜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중소조선연구원 관계자는 “수강료 및 교재비 등의 교육비를 무료로 지원하며, 교육 수료와 함께 마린 테크니션 자격 취득 시 복합소재의 차세대 초고속정을 건조 중인 ㈜우리해양기술의 채용 면접으로 연계시켜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라인메쎄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한일
서브우측_연일
서브우측_서형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알이디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서브광고_현대중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