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31 11:00:03
기사수정

[기계신문] 조달청이 제3회 우수제품 지정 심사를 통과한 47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했다. 이번 우수조달물품에는 혁신성장 8대 선도사업 4개 제품과 19개 창업·벤처기업 제품이 포함됐다. 이들 제품은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된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주식회사 샘코의 듀오드론은 빠른 시간에 넓은 범위의 영역을 비행하면서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와 이미지 해상도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정밀한 지도 제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 주식회사 샘코의 듀오드론



주식회사 새움의 다차로 환경에서의 영상기반 차량번호 인식기술을 적용한 CCTV통합감시시스템은 감시구역 내에 존재하는 대상을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시스템으로, 다기능 차량번호인식기술을 이용하여 3개 차선 통과 차량을 동시에 인식 및 판독이 가능하며 차량판독, 영상감시, 무인교통감시 등 다중기능을 수행하여 통합감시가 가능하다.


㈜나산전기산업의 PLC통신장치기술이 적용된 계장(계측)제어시스템은 다수 개의 회로소자들을 혼선이 되지 않는 통신 타입으로 순차적으로 연결하여 회로설계를 단순화하고 배선를 간소화함으로써 장치의 추가와 확장이 용이하다.



▲ ㈜나산전기산업의 PLC통신장치기술이 적용된 계장(계측)제어시스템



이번에 지정된 우수제품은 2023년 7월까지 기본 3년 동안 인정된다. 수출·고용 등 요건이 충족되면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우수제품은 특허·신제품(NEP)·신기술(NET) 등 기술개발제품을 대상으로 기술 및 품질 평가를 거쳐 지정한다. 현재까지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유효 우수물품 수는 총 1,220개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2019년 연간 구매액은 약 3조 2천억 원이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9월 1일부터 시행하는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규정을 통해 혁신제품의 우수제품 심사 시 특례심사를 도입하여 우수제품 시장 진입을 지원할 것”이라며 “기술력을 갖춘 우수제품 업체들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혁신제품 개발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휴먼터치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대암정밀
서브우측_전일유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