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4 14:51:14
기사수정


▲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는 CJ대한통운, 한진, 판토스 등 총 50개 기업이 참여한다.



[기계신문]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해온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가 9월 15일(화) 시작된다.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철도공사, 권역별 항만공사 등 물류업계 9개 대표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에는 CJ대한통운, 한진, 판토스 등 총 50개 기업이 참여한다.


특히 올해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개최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참여방법은 10월 18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이력서를 등록한 후 관심기업을 찾아 상담 또는 면접 신청을 하면 된다.


단,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채용이 아닌 상담만을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기업과 상담기업을 구분하여 신청해야 한다.


부대행사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하였으며, 이력서 클리닉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온라인 Live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직 해법을 제공한다.


국토교통부 김배성 물류정책과장은 “물류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핵심 산업”이라면서 “청년인재들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취업 기회를 얻고, 생활물류, 신선물류 등으로 대표되는 K-물류가 세계 속에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오상미 기자 osm@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휴먼터치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대암정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