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3 10:55:44
  • 수정 2020-09-23 10:57:02
기사수정


▲ 기존 국토교통부에서 운영 중이던 부동산 마이크로 페이지를 ‘정책풀이집’ 이름으로 확대·개편했다.



[기계신문] 정부 관계부처 합동 부동산 정책정보 웹사이트 ‘정책풀이집’이 확대·개편 작업을 마치고 23일(수)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기존 국토교통부에서 운영 중이던 부동산 마이크로 페이지를 ‘정책풀이집’ 이름으로 확대·개편했다.


그간 짧은 시간에 다수의 정책이 시행되면서 국민들의 질의가 증가하고 현장의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였다. 이에 국민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정확한 정책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 사이트를 구축했다.


‘정책풀이집’은 우선 ▶주택시장 안정대책 ▶임대차 제도개선 ▶수도권 주택공급 등 주요 정책기조를 중심으로 세제·금융 등 부문별 정책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게시하였다.


또, 그간 관계부처에 주로 제기된 질의와 적용사례를 종합한 FAQ를 게시하고, 검색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 편의를 제고하는 한편, 각 부처에서 제작·배포하는 카드뉴스 등 홍보자료와 보도해명·설명자료도 일괄 제공한다.


아울러 관계기관 홈페이지에도 배너를 설치하여 통합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관계기관 컨택 포인트도 적시해 놓았다.


정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부는 신규정책, 자주 제기되는 질문과 민원사항을 지속적·상시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정책풀이집’이 주택정책과 관련된 주요 소통의 통로로 정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우일산업
서브우측_경남컨벤션뷰로
서브광고_새빛맥스
서브광고_승리자동기계
서브광고_동광특수인물
서브광고_희조산업
서브광고_성원정공
서브광고_아성엔터프라이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