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6 09:18:56
기사수정


▲ 굴착기 전문 기업 볼보건설기계가 경남 창원공장에 한화 약 110억 원을 투입해 도장라인을 신설, 지난 23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기계신문] 굴착기 전문 기업 볼보건설기계가 경남 창원공장에 한화 약 110억 원을 투입해 도장라인을 신설, 지난 23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신설된 도장라인은 1978년 창원공장이 설립된 이래 단일 투자로서 최대 규모 생산 설비 투자 프로젝트 중 하나다. 볼보건설기계그룹은 도장 시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최신 첨단 설비로 교체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이날 준공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최종원 창원공장장을 비롯해, 양성모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정대승 연구개발부문 부사장, 신동인 구매부문 부사장 및 김상겸 노조 부위원장을 포함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해 신규 도장라인 가동을 축하했다.



▲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최종원 공장장이 23일 신설 도장라인 준공식에서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볼보건설기계는 이번 대규모 투자가 작업 안전, 환경 및 생산성 향상은 물론, 유지보수비용, 배출가스, 에너지 사용량, 자원 소비량을 절감하는 등 수많은 혜택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도장라인 신설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 액화천연가스(LNG) 배출량은 45%, 전력 사용량은 10%, 폐수량은 100% 감소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원 창원공장장은 “이번 신설 라인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면서 미래의 스마트 기술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창원공장은 미래 경쟁력을 위해 새로운 첨단 생산 기술 도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작업 안전 및 환경 친화 현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은 단일 설비로는 볼보건설기계그룹 내 최대 규모의 굴착기 생산 시설을 갖춘 글로벌 생산 거점으로서, 생산 수량의 약 85%를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카이스컴퍼니
서브우측_연일
서브우측_성도FA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한일
서브우측_제일이앤엠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알이디테크놀로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