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15명 선착순 접수

▲ 인천테크노파크가 오는 11월 27일(금)까지 ‘뿌리국가기술자격취득(용접기능사)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계신문]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오는 11월 27일(금)까지 ‘뿌리국가기술자격취득(용접기능사)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의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하나로, 구직자의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집대상은 인천지역 뿌리기업에 취업하려는 구직자(6개월 내 고용보험 상실)로, 현재 실업급여를 받고 있어도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미추홀구 염전로333번길 23)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용접기능사 자격취득을 위한 실무 맞춤형 필기와 실습 과정으로, 교재 및 작업화와 점심식사가 제공되는 등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정원은 15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 신청은 인천TP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인천뿌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직장을 잃고 뿌리산업으로 이·전직을 원하는 구직자를 돕기 위한 과정”이라며 “용접기능사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통해 새로운 직장을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