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02 09:45:48
기사수정


▲ ‘독한(獨韓) 오픈 이노베이션 시리즈 밋업’ 행사에 DB쉥커코리아가 참가해 스타트업 9개사와 1대1 온라인 미팅을 2일 진행한다.



[기계신문] 한독상공회의소(KGCCI)와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주최하는 ‘독한(獨韓) 오픈 이노베이션 시리즈 밋업’ 행사에 DB쉥커코리아가 참가해 스타트업 9개사와 1대1 온라인 미팅을 2일 진행한다.


지난 달부터 진행해온 오픈 이노베이션 시리즈 밋업은 독일계 글로벌 기업과 국내 스타트업을 1:1로 매칭해 폭넓은 기술 및 사업 협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온라인으로 미팅을 진행했다.


DB쉥커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물류업계에 적합한 솔루션과 기술력을 소유한 스타트업을 탐색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각 스타트업은 DB쉥커코리아와 DB쉥커 독일 본사에 물류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2주간 참가 기업을 모집한 결과 ▶샤플앤컴퍼니(Shopl & Company) ▶알티올테크놀로지(Altiall) ▶노버스메이(NOVUSMAY) ▶트랙체인(TRACKCHAIN) ▶메이크마이데이(Make My Day) ▶모션2AI(Motion2AI) ▶하티오랩(Hatiolab) ▶트위니(Twinny) ▶SNUDAS 등 물류센터 자동화와 노선 최적화, 인력관리 기술을 보유한 9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디어크 루카트 DB쉥커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노베이션은 언제나 우리 조직의 핵심 가치이자 나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일부”라면서 “스타트업들의 적극적 참여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의미깊은 솔루션을 도출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종합 물류기업인 DB쉥커는 독일 국영철도회사 도이치반(Deutsche Bahn)의 자회사로 항공 및 해상 운송, 육상 운송, 계약 물류 및 공급망 관리(SCM) 등 전 세계 기업에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97년 한국법인인 DB쉥커코리아를 설립해 전국에 15개 물류센터 및 사무소와 약 75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 시리즈 밋업에는 DB쉥커 이외에도 독일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바이엘(Bayer), 아우디·포르쉐·람보르기니 등 12개 자동차 브랜드를 가진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 모빌리티 기술기업 콘티넨탈(Continental)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코-페이스(co-pace)가 참가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유니팩시스템
서브우측_청도기공
서브우측_경인엔지니어링
서브우측_원신엠앤알
서브우측_기람
서브우측_미래정공
서브우측_전일유압
서브광고_원테크
서브우측_대암정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