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는 8일 도청에서 산업현장에서 숙련된 기술과 투철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후배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술인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명장 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기계신문] 충남도는 8일 도청에서 양승조 충남지사, 안장헌 도의회기획경제위원장 및 명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현장에서 숙련된 기술과 투철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후배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한 기술인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명장 증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도입한 ‘충청남도 명장 제도’는 숙련기술인 우대 및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를 골자로 한 ‘충청남도 숙련기술 장려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추진됐다.

충남도는 지난 8월 공고를 통해 공고일 충남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해당직종에서 15년 이상 및 도내 산업현장에서 5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숙련된 기술자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은 바 있다. 이후 지난 10월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5명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명장은 ▶기계조립 직종 봉원호(봉봉전자 소속) ▶소성가공 직종 이광택(현대제철 소속) ▶한복생산 직종 이남예(이남례 전통한복 소속) ▶미용 직종 유은희(헤어 압구정 소속) ▶제과·제빵 직종 이인재(빵빠니에 소속)이다.

이날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선정된 명장에게 ‘충청남도 명장’ 칭호와 명장증서, 현판 등을 전달했다. 이들은 향후 3년간 기술장려금의 명목으로 총 1,2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양승조 지사는 “기술발전이 지역과 국가, 인류발전의 핵심이므로 우수 숙련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