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7 10:28:01
  • 수정 2021-01-07 10:28:42
기사수정


▲ 반도체산업의 첨단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는 ‘세미콘 코리아 2021’이 오는 2월 3일(수)부터 12일(금)까지 10일간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기계신문] 반도체산업의 첨단 기술 로드맵을 제시하는 ‘세미콘 코리아 2021’이 오는 2월 3일(수)부터 12일(금)까지 10일간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세미콘 코리아 주최측인 SEMI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회는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온라인 컨퍼런스는 ‘Toward the hyper-connected world’를 주제로 약 2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반도체 제조공정별 기술 트렌드 ▶스마트 매뉴팩쳐링 ▶인공지능(AI) ▶설계 자동화 ▶MEMS 및 센서 등에 대한 컨퍼런스를 통해 초연결 시대를 맞이하는 첨단 반도체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반도체산업에 대한 전망을 살펴볼 수 있는 ‘마켓 트렌드 포럼’이 진행되며, 산업에서 점차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안전에 대한 ‘Sustainable Manufacturing Forum’도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세미콘 코리아 온라인 컨퍼런스에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 관련 120여명의 연사가 참여해 산업 발전을 위한 인사이트와 기술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반도체산업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인재육성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현직 엔지니어가 참여하여 반도체산업에 대한 그들의 경험과 진로 개발을 위한 팁을 소개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인 ‘Meet the Experts!’가 2월 5일(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반도체산업 내의 DEI(Diversity, Empathy, Inclusion)를 증진시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Women-in-Technology’ 프로그램이 함께 열린다. Women-in-Technology 프로그램에는 SK텔레콤, LG화학, 램리서치, KLA, Merck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 리더들이 참여하여 DEI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세미콘 코리아 2021의 모든 온라인 컨퍼런스는 All-In Pass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기조연설과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컨퍼런스는 2월 3일(수)부터 12일(금)까지 무제한으로 시청 가능한 On-demand 형태로 진행되면서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누구나 PC 및 모바일로 컨퍼런스 참여 가능하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이은아 기자 lena@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포인트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