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08 10:22:21
기사수정


▲ 무재해 7배수 달성 인증서를 들고 있는 장광규 평택발전본부장



[기계신문]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는 1월 7일(목) 대한산업안전협회 경기남부지회와 재해예방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양 기관이 상호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기술력 등을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안전기술의 전문성을 공유하고,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 분위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평택발전본부는 2008년 1월 11일부터 2020년까지 11월 11일까지 ‘무재해 7배수 달성’을 인정받아 협회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기술 지도 ▶안전문화 확산 ▶자율안전보건관리 체계지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노력 ▶협력사와 함께하는 통합 무재해운동 추진 등을 적극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이미 평택발전본부는 연면적 736㎡, 지상 2층 규모의 체험교육시설에 최첨단 가상현실(VR) 체험설비 26종과 실물교구 28종을 도입, 선제적인 산업재해 예방 활동은 물론 인근 공단 근로자와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장광규 평택발전본부장은 “지난해 12월 17일 본부 내 안전체험 교육장이 ‘청소년진로체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평택시와 진로체험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앞으로 평택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과 올바른 직업관 함양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한음표 기자 hup@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우측_카이스컴퍼니
서브우측_연일
서브우측_성도FA
서브우측_대하기전
서브광고_한일
서브우측_한국근강도량형
서브광고_다주하이테크
서브광고_알이디테크놀로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