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월 12일(화)부터 2월 10일(수)까지 비대면 방식의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가 개최된다.

[기계신문]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월 12일(화)부터 2월 10일(수)까지 비대면 방식의 ‘2021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약 190여 회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시책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으로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설명회로 개최한다.

고령층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 등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정책 수요자들을 위해서는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해 별도의 오프라인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우선, 1월 12일(화) 14:00부터 15:30까지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티브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온라인 종합설명회에서는 전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창업·벤처, 수출, 판로, 기술개발(R&D), 정책자금, 기술보증, 소상공인 등 7개 분야의 ▶주요 지원사업 내용 ▶달라지는 제도 ▶사업 참여 방법 ▶자주하는  질문 등을 설명한다.

종합설명회 당일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들도 언제든지 지원사업 설명을 들을 수 있도록 설명회가 종료된 후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기업마당 홈페이지에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는 1월 13일(수)부터 2월 10일(수)까지 유튜브와 영상회의 시스템(구르미 biz, 줌 등)을 통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지자체, 중소기업 지원기관 등 담당자가 일반기업, 소상공인·전통시장, 산업단지, 업종별 협·단체 등 정책수요자를 중심으로, 2021년 지원사업 소개와 사업 신청 방법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단,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전통시장 상인 등은 지역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여 유동적으로 오프라인 설명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온라인 종합설명회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야별 온라인 설명회 일정, 참여 방법 등은 관할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온라인 설명회의 지원사업 설명 책자는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하며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