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11 11:50:23
기사수정


▲ 롯데케미칼 엔지니어드스톤 ‘’마르퀴나라바나’ 시공사진



[기계신문] 롯데케미칼이 인조대리석 소재인 엔지니어드스톤을 생산하는 터키 ‘벨렌코(Belenco)’ 공장의 생산라인을 증설했다. 약 300억 원을 투자해 연 12만 매 생산규모의 3호 라인을 증설 완료하고 1월 말부터 상업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인조대리석은 주방, 욕실 등의 실내 공간부터 건물 외관에까지 두루 사용되는 건축물 내·외장재로서, 내구성과 강도, 위생성, 다양한 컬러 구현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인테리어 소재이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前 롯데첨단소재)에 2019년 인수된 ‘벨렌코(Belenco)’사는 터키 엔지니어드스톤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서, 2개 라인 23만 매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었으며 이번 증설을 통해 35만 매까지 생산규모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롯데케미칼은 엔지니어드스톤 해외 생산기지인 ‘벨렌코(Belenco)’사의 생산규모 확대와 더불어 안정적인 원가 경쟁력을 기반으로 급성장 중인 북미 인테리어 소재 시장과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연 9만 매의 생산규모를 가지고 있는 국내 여수공장은 차별화된 엔지니어드스톤 신제품을 적극 개발하여 고부가 제품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케미칼은 국내 여수공장과 터키 공장을 통해 연 44만 매의 엔지니어드스톤 생산규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국내 생산기지와 터키 생산기지의 라인별 생산 전문화로 더욱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첨단소재사업 이영준 대표는 “심미성과 기능성을 살린 기술개발과 고급 제품 라인업 추가로 글로벌 건축·인테리어 소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생산규모 확대 및 제품 경쟁력 강화로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하는 엔지니어드스톤 업체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계신문, 기계산업 뉴스채널

권혁재 기자 hjk@mtnews.net

관련기사
기사수정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브광고_바이브록
서브우측_한팩
서브광고_의성기어
서브광고_한국정밀강구
서브광고_금화금속
서브광고_성화에스티
서브광고_대성철망
서브광고_포인트텍
서브우측_선도정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